본문 바로가기

KISBA 회원사 소개

댄포스 드라이브, 최적의 식품 포장시스템 솔루션 제공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동원시스템즈는 식품의 연포장재의 가공을 위해 필름 웹 컨트롤을 위한 최선의 솔루션으로 댄포스 저압 VLT® AutomationDrive FC 302 드라이브를 선택했다.

식품의 연포장재의 가공을 위해서는 필름 프린팅, 코팅 공정의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보다 정확한 PID 제어와 고정밀 장력 컨트롤이 요구된다. 필름의 경우 완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전공정에 걸쳐 필름의 장력을 일정하게 조절 및 유지하는 것과 필름이 롤에 감기면서 롤의 반경이 변화함에 따른 각종 파라미터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댄포스는 동원시스템즈의 필름 와인더에 VLT® AutomationDrive FC 302를 적용했다. 댄포스의 저압 VLT AC 드라이브는 산업용 기계 또는 생산 라인의 공정 제어를 최적화해 에너지와 비용을 절감하고 모터 및 시스템 선택에 있어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시스템에서 다양한 위치제어가 필요할 경우 동일한 드라이브시스템으로 이를 구현하게 함으로써 시스템 구성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

VLT® AutomationDrive FC 302는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시스템(MCO)을 구성할 수 있다. 해당 드라이브의 적용으로 다양한 조건에 맞춰 동작할 수 있는 매우 유연하게 설계된 PID 제어기를 적용하는 것이 가능해 경우에 따라 MCO를 사용해 센터와인더의 복잡한 요구사항을 수용한다. 또한 댄포스 드라이브의 강점 중 하나는 제어시스템과 모터 기술에 관계없이 드라이브를 적용할 수 있는 독립성이다.

동원시스템즈는 댄포스 드라이브를 적용한 후 드라이브의 다양한 모터 대응으로 인해 모터를 선택하는 데 있어 유연성을 확보했다. 이로 인해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모터를 선택할 수 있었으며 좀 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함께 더 나은 제어성능을 발휘하는 서보모터를 선택해 시스템의 유지보수성 향상과 함께 성능강화를 이뤄냈다.

댄포스의 관계자는 “댄포스 드라이브는 타사와 비교해 언와인더, 인쇄 및 코팅 공정 유닛, 리와인더 제어에 있어 탁월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라며 “댄포스 솔루션을 적용한 후 필름 와인더 장력 컨트롤의 정밀도는 크게 향상되고 우수한 시스템 퍼포먼스가 가능하다”고 우수성을 설명했다.